목표
- 저시력 학생의 시기능을 평가하고 시 효율성을 증진시킨다.
- 저시력 학생의 시력 특성을 이해하고, 학생의 개별 요구에 알맞은 교육적 서비스를 제공한다.
운영방침
- 저시력 학생의 시기능을 측정, 평가하여 그들에 대한 이해 자료로 삼는다.
- 각종 광학기구 및 비광학기구(조명, 독서대, 기타 설비)의 지원, 활용 지도를 통하여 잔존시력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한다.
- 저시력 학생의 일상생활 지도 및 보행지도를 통해 재활의지를 북돋운다.
- 진행성 질환을 가진 저시력 학생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로 실명에 대비할 수 있게 한다.
학부모 교육 및 활동 연간 계획
구분 | 추진내용 | 추진일자 | 담당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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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시력 학생 실태 파악 |
저시력 학생실태 파악 | 3월 | 업무담당자, 보건교사, 담임교사 |
신입생 및 재학생 대상 기능시력 검사 및 문해 매체 평가 실시 | 3월 | 업무담당자, 보건교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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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시력 기기 사용법 교육 |
보조공학기기 사용법 훈련 실시 | 3월 | 보조공학계 |
저시력 기자재 관리 |
저시력 학생 대상 보조공학기기 재배치(대여) | 3월 | 보조공학계 |
저시력 기기(확대 독서기 외)와 정보화 기기(TV 외) 점검 | 7월 12월 |
보조공학계 | |
저시력 학생 보조공학 기기 수리 | 연중 | 보조공학계 | |
저시력 학생 대책 | 전문의 진단을 통한 진행성 / 비진행성 여부 확인 후 개별화된 지도와 서비스 제공 |
연중 | 업무담당자, 보조공학계, 보건교사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