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래를 준비하는 광주세광학교 교육과 재활을 위하여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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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합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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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방향
- 시각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시각장애 학생의 사회성을 제고한다.
- 대상 학교는 지리적 여건, 교육과정 등을 고려하여 인근 학교와 상호 협의한다.
- 당일 통합 단위를 적게 하여 이동과 통합의 번거로움을 줄인다.
- 예·체능 활동을 중심으로 통합교류교육활동을 추진한다.
교육중점
- 일반 학생들과의 상호교류 학습 가운데 바람직한 관계 유지를 위한 실천적 태도를 형성할 수 있게 한다.
- 특수학교의 특수성으로 배우지 못한 부분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한다.
-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의 바탕 위에서 대상 학교 학생들과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게 한다.
지도방법
- 일반학교 학생들과 연계하여 현장체험 등의 학습 활동을 추진한다.
- 창의적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통합교육이 되게 한다.
- 통합에 따른 후속지도(치료교육, 보충학습지도, 시각 보상을 요하는 특수교육 서비스)를 실시한다.